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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질문
[취소/환불/반품/교환] 낙찰취소 VS 거래취소 무슨차이죠?
답변
먼저 용어의 개념정리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낙찰취소 VS 거래취소

1. 낙찰취소
=> 소비자(고객)의 사유(ex. 단순변심, 주문실수 등)로 출품자에게 낙찰받은 상품을 결제하지 않고 취소하는 경우

2. 거래취소
=> 출품자의 사유(상품정보 불일치, 재고부족, 판매거부(Buyer Block) 등 )로 낙찰이후 인수를 하지 못하고 취소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경매상품 특성상 낙찰시(즉시낙찰 포함) 구매계약(청약)이 성립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낙찰 이후 출품자의 동의 없이는 낙찰취소가 어렵습니다.

낙찰취소시 고객에게는 보증금 환수 및 등급하향조정 등의 페널티가 부과되며, 3회 누적시 비드바이 사이트 영구이용 정지됩니다. 또한 보증금 없는 회원이 즉시낙찰 후 낙찰취소 신청시 보증금 차감 후 차액환불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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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취소/환불/반품/교환] 교환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판매처(출품자)에서 동의할 경우 반품/환불/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단순변심의 경우 제반비용을 모두 부담하셔야 합니다.

우선 반품/교환하고 싶은 사유와 함께 1-1게시판으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관리자의 확인후, 답변글로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일 낙찰받은 상품과 다른 제품이 도착하여 반품하고 싶은 경우라면 사진과 함께
1-1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보다 빠른 클레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질문
[취소/환불/반품/교환] 환불, 반품 규정은 어떻게 적용 되나요?
답변
물품 인수 후 일정기간 (7일)이 지난 건은 반품, 환불, 교환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판매점 또는 출품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반품/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해외 출품자가 해당 재화 등의 반품 및 환불에 동의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내에 해당 재화 등의 처분에 관한 지시를 최고할 수 있습니다.

출품자 및 판매자 과실 반품 환불 시 판매자 반품 규정에 준합니다.
(출품자/판매자가 7일이라고 표시한 경우엔 7일이내에 클레임을 제기하거나 물품을
반송완료시켜야 합니다.)

혹은 노 클레임/ 노 리턴이라고 표시해 놓은 경우, 반품 환불 자체가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비드바이는 고객과 판매자 사이의 반품, 환불에 대한 중계자의 역할로, 고객님의 의사를 출품자에게
전달하며, 상품 및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중형화물(엔진, 자동차 부품)의 경우 국제배송이 된 이후 일본 반송 불가등을 포함한 문제로 인해
클레임 대행을 해드리지 않으니 중형화물 구입시에는 신중한 검토를 부탁 드립니다.

물품 상태 및 가품, 정크품에 대해서는 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입찰 전에 충분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교환의 경우 이미 납부하신 관세는 반송 전에 관세사를 선임하시어 관세 환급 절차(위약반송) 후
물품 반송을 하셔야 관세 이중납부의 피해가 없습니다.
(다만, 관세사 선임비용 33,000원이 별도로 필요하십니다.)
질문
[취소/환불/반품/교환] 제품이 다른 제품으로 도착했습니다. 반품가능한가요?
답변
구매신청한 상품과 다른 제품임을 확인한 후, 교환 혹은 반품/환불 절차를 진행해 드립니다.
현지도착 상태에서 기본적인 검수업무가 진행되고 있으나 간혹 개봉시 상품훼손이 우려되거나 가치가 떨어질 수 있는 제품은 검수없이 배송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물품 인수 후 7일이 지난 건은 반품, 환불, 교환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반품/환불 및 교환의 과실주체가 누구에게 있는지에 따라 처리방법이 결정되며 해당 판매점 또는 출품자가 동의할 경우에 한하여 진행가능합니다.

-고객의 단순변심 /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환불,교환은 비용 발생시 고객 부담
-판매자 과실 / 대행수수료(반품시) 혹은 한번의 국제운임(교환시)을 비드바이가 부담합니다.
-비드바이 과실 / 1544-5224 고객센터로 접수요망

* 비드바이는 고객과 출품자 사이의 반품, 환불에 대한 중계자의 역할로, 고객님의 의사를 출품자에게 전달하며, 상품 및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품/교환/환불 이용안내 바로가기

질문
[취소/환불/반품/교환] 지금 구매진행중인 제품을 취소하고 싶어요.
답변
* 경매대행의 경우
낙찰된 경매건은 기본적으로 취소가 불가합니다.

* 구매대행의 경우

구매신청/결제대기/결제완료

->패널티없이 취소 가능, 해당 구매건의 사용자 메모란을 통해 취소요청하시면 됩니다.

주문완료/ 현지도착

->주문한 샵에서 반품을 허가할 경우 취소가능, 대행수수료와 반품실제비용을 청구합니다.

2차결제완료/ 국제배송

->2차결제가 완료된 경우 혹은 국제배송상태에서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메루카리, 페이페이프리마, 라쿠마 구매대행건은 주문이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메루카리의 경우 1차결제완료 시 메루카리로 자동주문처리 되니 이점 유의하여 이용 바랍니다.


취소,반품,환불교환 이용안내 바로가기
질문
[취소/환불/반품/교환] 낙찰을 받았는데 제품이 다르거나 불량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출품자가 설명한 것과 다른 상품이 오거나 불량품인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 안에는 진품으로 표기하였으나 가품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낙찰 받은 제품과 다르거나 부득이 파손 등으로 반품해야 할 경우,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해 드립니다.
다만, 이 경우 출품자가 답이 있고 반품,환불,교환에 응해주어야만 가능합니다.

저희가 여러번 메일을 보내도 답이 없거나, 전화를 해도 받지 않으면 해 드리고 싶어도 해드릴 수가
없는 것이 바로 중간자의 입장입니다.

반품 혹은 교환서비스에 들어가는 국제배송료 등 이미 들어간 비용은 회원님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만 저희가 받은 대행수수료는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단, 가품 제외)

입찰하시기 전에 출품자 평가를 충분히 보시고 상품설명을 자세히 읽고 난 후 입찰을 하시면
불량품이나 사기피해를 당하는 경우를 줄이실수 있습니다.

개인간 거래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비드바이에서는 제품하자 또는 불량에 대한 보증은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미국의 경우,페이팔 클레임을 진행하면 약 3~4주후에 클레임 결과가 나옵니다.
그 결과에 따라 전액 환불/부분 환불등이 가능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품자가 아무런 대응을 해 주지 않아도 페이팔에 클레임을 제기해 볼수 있습니다.
질문
[취소/환불/반품/교환] 주문한 상품과 다른 제품이 도착되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인수하신 물품 사진을 촬영하시어 고객센터 1:1 문의하기에 남겨주시면
출품자측에 클레임 연락을 넣어 드리고 있습니다.

*출품자 및 판매자 과실 반품 환불 시 판매자 반품 규정에 준합니다.
비드바이는 고객과 판매자 사이의 반품, 환불에 대한 중개자의 역할로, 고객님의 의사를 출품자에게
전달하며, 상품 및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품설명에 이미 적혀 있는 물품 상태 및 가품, 정크품에 대해서는 클레임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입찰 전에 상품설명을 충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환의 경우 한번 납부하신 관세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위약반송처리를 하신 경우, 관세 환급도 가능 합니다.단 비드바이에서는 도움을 드릴수가 없는 부분이오니
수입자이신 고객님의 직접적인 처리와 별도 비용(33,000원) 그리고 시간 소요 되는점 유의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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