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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질문
[파손/분실] 하나의 운송장에 여러개의 물품을 인수했는데 여러개 파손된 경우 보상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운송장번호 하나당 보상 한도는 최대 200달러 입니다.

즉 하나의 운송장번호에 묶음배송으로 인하여 여러 상품이 합포장되어 있고,
여러상품이 파손된 경우에도 보상 한도 내에서 보상됩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질문
[파손/분실] 물품이 찌그러져 도착했어요. 보상 받을수 있나요?
답변
파손인정기준은 완파기준으로 잔기스나 찌그러짐은 파손 보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중고제품이 많은 경매대행의 특성상 인수하신 물품이 운송도중 잔기스가 발생한것인지
출품시의 상태였는지 확인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또한 운송사에서도 잔기스나 찌그러짐을 파손으로 인정해 주지 않아 보상에서 제외되는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질문
[파손/분실] 물품이 파손되었는데 보상 못받는 경우도 있나요?
답변
아래 항목들을 구매하신 경우 파손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비드바이특송 에만 국한되며 EMS의 경우 우체국 보상정책을 따릅니다)

보상불가 품목안내

턴테이블 및 턴테이블 부품
(톤암, 카트리지, 더스트 커버 등)
열변형된 LP
전용 하드케이스에 포장되지 않은 악기류
도자기, 사기, 유리, 크리스탈 등으로 만들었거나 주재료인 물품
(브라운관 모니터, 조명, 진공관, 램프, 차량 유리 등)
정크 품위로 등록된 상품
앤틱, 빈티지, 골동품으로 표기된 상품
균열이 있거나 파손된 상태로 등록된 상품
(추가파손 및 다른부위 파손도 보상불가)
미술 및 상업용으로 제작된 조각상, 프라모델 및 피규어
접착제가 사용된 부위가 떨어져 나왔을 때
본품 외부에서 충격이 확인되지 않는 내부 부품 등의 파손
주류, 음료 등 병 파손 또는 코르크 손상 등으로 인한 누액


질문
[파손/분실] 비드특송/비드선편특송 분실,파손보상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세요.
답변
※ 파손인정기준은 완파기준으로 잔기스나 찌그러짐은 파손 보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운송장번호 하나당 보상 한도입니다.
(즉 하나의 운송장번호에 묶음배송으로 인하여 여러 상품이 합포장되어 있고 여러상품이 파손된 경우에도 보상 한도 내에서 보상됩니다.)

파손보상 접수방법
국제운송중 파손이 발생된 경우 , 1:1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주세요
물품 수령일을 기준으로 10일이 초과한 경우 보상처리가 불가합니다.

파손보상 접수 시 필요한 자료목록
1. 박스 겉면 부착된 운송장사진 (번호 식별가능하도록)
2. 포장박스 외부 전체면적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3. 최종 포장박스 겉면에 외부 충격이 확인되는 사진
4. 제품 파손부위와 파편등을 같이 확인할 수 있게 촬영
5. 제품 포장시 사용된 전체 완충재 사진(포장된 상태 촬영이 가장 좋습니다.)
※파손 된 제품은 별도 수거하지 않는것이 원칙이나 추가 자료 제출요청이 있을 수 있어
보상처리 결정이 확정될 때 까지 폐기하지 말아주세요.

보상결정
보상금액은 물품 금액과 국제운송료를 합산하여 최대 $200까지 지급됩니다.
보상금은 비드바이 예치금으로 지급됩니다.

보상불가 품목안내
· 턴테이블 및 턴테이블 부품
(톤암, 카트리지, 더스트 커버 등)
· 열변형된 LP
· 전용 하드케이스에 포장되지 않은 악기류
· 도자기, 사기, 유리, 크리스탈 등으로 만들었거나 주재료인 물품
(브라운관 모니터, 조명, 진공관, 램프, 차량 유리 등)
· 정크 품위로 등록된 상품
· 앤틱, 빈티지, 골동품으로 표기된 상품
· 균열이 있거나 파손된 상태로 등록된 상품
(추가파손 및 다른부위 파손도 보상불가)
· 미술 및 상업용으로 제작된 조각상, 프라모델 및 피규어
· 접착제가 사용된 부위가 떨어져 나왔을 때
· 본품 외부에서 충격이 확인되지 않는 내부 부품 등의 파손
· 주류, 음료 등 병 파손 또는 코르크 손상 등으로 인한 누액
질문
[파손/분실] EMS 파손,분실 보상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세요.
답변
1. 물품 수취 시 파손발견

물품 수취 시 파손이 된 상태일 경우, 물품 포장상태와 파손된 부분이 확인 가능한 사진 촬영하여 1:1 친절상담 일본 클릭 후 파손내용을 알려주세요.
물품 인수 후 10일 이내에는 반드시 연락주셔야 하며, 기간을 넘길 경우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2. 관할 우체국에 CN24 작성

파손된 제품( 포장재 포함)을 가지고 가까운 큰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CN24를 작성한후, 우체국에 접수합니다.
(CN24란? 해외 보험 및 소포 우편물사고 통지서)
작성하신 CN24를 1부 복사하여 비드바이 서울 사무실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FAX:070-4009-0304)
출장소나 작은 우체국은 CN24양식이 구비되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3. 보상결정

수리비용 청구시 낙찰가/물품가 대비 최대 $100 한도 내 비용 청구가능 (영수증 첨부 필수!)
우체국 보상시->조사 후, 일본 우체국에서 보상금액이 나오며 해당금액을 일본사무실에서 수령한 후, 고객님께 드립니다. (보상한도금액은 2만엔)
4. 보상완료

일본우체국에서 보상금이 나오면 보상처리합니다. (물품은 고객님인수)
물품 수리 시 영수증을 보내주시면 수리비용 보상으로 보상절차가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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