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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만 알면 할 수 있는 해외 경매/직구 서비스 비드바이! 회원가입과 함께 쿠폰과 다양한 할인정보로 특별한 혜택을 누리세요!


비드바이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비드바이 코리아가 제공하는 해외 경매 대행 서비스와 위임형 구매대행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책임사항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몰”은 회사가 이 약관에 의하여 해외에서 구매 가능한 재화 또는 서비스(이하“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설비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해외사업자”라 함은 대한민국 이외의 국적이거나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에 사업자 등록,법인,영업소,호스트서버 소재지 등을 가진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4. “해외 경매대행”이라 함은 이용자가 일본 야후옥션,미국 독일등의 이베이 사이트에서의 낙찰 이후의 경매대행 관련 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입찰 아이디는 비드바이의 제공 아이디에 한함.
5. “위임형 구매대행”이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 등에 대하여 회사에 구매해 줄 것을 의뢰하면 회사가 구매 관련 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대행 수수료”는 회사가 해외 경매대행 및 위임형 구매대행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이용자에게 청구하는 서비스 이용료를 의미합니다.
7. “보증금”은 회원이 해외 경매대행 거래상의 채무 및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기타 채무를 담보하는 것으로, 회원이 채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이를
    보증금에서 임의 공제, 충당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보증금이 채무금액 보다 적을 경우에는 회원에게 잔액을 별도로 청구하고, 회원이 이를 결제하지 않는 경우
    사용자의 해외 경매대행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보증금”은 경매입찰가능액의 일정비율로 "비드바이"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납부하여야 하며,
    보증금에 따른 경매한도를 초과하면 경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8. “검수”라 함은 이용자가 해외 경매대행 및 위임형 구매대행을 신청한 재화 등의 누락,하자,파손 여부등을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확인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를 위하여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로써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의 구매대행 비용 내역 제공
2.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에 대한 해외사업자와의 사이의 매매 계약의 체결 및 매매대금의 지급
3. 재화 등의 수령,검수,포장 및 국제 운송
4. 해외 현지 반품,교환 및 환불 절차의 대행
5. 통관 절차 대행
6. 국제 반품 운송,교환 및 환불 절차의 대행
7. 기타 재화 등의 구매에 관련된 제반업무


제4조 (서비스이용 제한)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요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거절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고 ( 다만, 이용자에게 동의를
   구할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통지 후) 해당 재화 등을 임의 처분하거나 이용자의 비용 부담으로 해외사업자에게 반품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② 이용자가 요청한 서비스의 제공이 회사의 경영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③ 이용자가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④ 동물,금.은괴,화폐,의약품,무기류,인체의일부,포르노그래피,정밀금속,석재류,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성,가연성 위험물 등
⑤ 통과국을 포함한 수출입국의 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금지되는 물품
⑥ 운송 사업자의 운송 약관상 운송이 금지된 물품
⑦ 판매자,출품자의 일방적인 거래취소 및 환불처리된 경우

2. 전항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거절하는 경우,회사는 이용자에게 거절의 사유 및 근거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5조 (계약의 성립)

1. 해외 경매대행의 경우

① 회사는 이용자의 경매대행 신청이 있으면 입찰실행 전에 경매대행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통지해야 합니다.
② 경매대행 계약은 이용자가 재화 등을 경매해 줄것을 신청하여 입찰이 이루어진 이후 해당 경매가 낙찰된 때에 체결됩니다.
③ 경매의 입찰 이후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회사에 경매의 입찰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해외 출품자에게 입찰 취소 요청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낙찰이 된 이후에는 제 11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2. 위임형 구매대행의 경우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대행 신청이 있으면 1차결제대기로써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수신확인통지에는 신청내역,1차결제금액등의 신청정보와
    구매대행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② 구매대행 계약은 이용자가 재화 등을 구매해 줄것을 신청하면 회사가 구매대행 가능 여부를 통지하고 구매대행 수수료를 제시하여 이용자가 결제를
    한 때에 체결됩니다.
③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회사에 구매대행 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1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제6조 (대행비용 및 사후정산)

1. 대행 수수료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의 판매 가격을 기준으로 하되 이용자의 회원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최고 10%를 넘지 않습니다
    단, 최저 수수료 적용
2.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대행에 필요한 비용 및 대행 수수료를 지급하기 전에 해외 사업자의 판매가격과 해외 현지 운송료 및 대행 수수료,
    국내외(예상)운송료 등의 형태로 구분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해외사업자의 할인 행사,국제운임의 변동 등의 사유로 청구 금액에 변동이 있을 때에는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고 2차결제에서 차액을
    환급하거나 추가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상품 가격 변경,관세율표 개정,품목분류 변경,국제운임의 변동,전산시스템 오류등으로 인해 이용자가 지급한 금액과 대행 수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 간에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과부족금액을 사후 정산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금액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 및 이를 사후 정산해야 함을 계약체결 전에
    이용자에게 알기 쉽도록 고지해야 합니다.


제7조 (검수)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대행을 신청한 재화 등에 대하여 동일성 여부 및 하자.파손 여부,운송물이 수출입 법령 등에 저촉되지 않는지 여부 등의 확인을 위해
    해당 운송물의 개봉.검수를 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검수의 기준 및 범위를 정하여 이용안내에 미리 안내합니다.
2. 회사가 해당 재화 등의 동일성 여부 및 하자.파손 여부 등을 발견한 경우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써 해외사업자에게 반품,교환,환불 요구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검수의 하자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다만,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범위를 벗어난 하자 및 재화 등의 성능, 기능상의 하자에 대하여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재포장 및 추가포장)

1. 회사는 포장이 운송에 적합하지 아니한 때에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운송 중 발생될 수 있는 충격의 정도를 고려하여 추가 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추가적인 포장비용이 발생할 경우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회사는 이용자에게 추가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제 1항의 추가포장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포장 부적합 또는 포장 불충분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상품의 보관 기간은 해외사무실에 도착한 날부터 계산이 되며, 보관료 부과기준에 대하여 별도 고지합니다.
4. 현지도착된 물품의 과대 포장 여부와 부실한 포장 상태를 점검 후, 상황에 따라 비드바이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재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품의
    재포장 서비스로 인한 재포장 비용을 이용자에게 고지 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관기한 만료전 인수요청 안내, 독촉 및 최후통지를 할 수 있으며 통지 방식은 문자 또는 이메일을 사용합니다.
    이용자의 수신정보 설정오류로 인해 통지를 받지 못한 경우 회사의 책임은 제한됩니다.
6. 이용자는 최장 180일을 초과하여 보관할 수 없습니다.
7. 처분대상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보관기한 만료일 이내 해당 물품의 보관료, 처분비용 등을 신속히 정산하고 인수하는데 주의를 다해야 하며,
    이용자가 기한내 이를 이행 및 결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물품을 즉시 폐기/처분할 수 있습니다.
8. 인수물품의 보관규정은 이용자와의 특약에 의해 기간, 비용, 책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통관)

1. 회사는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회사가 정한 운송 및 관세사무소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이 때 발생하는 관세,부가세 및 기타세금 (이하“관.부가세 등”)
    은 이용자 또는 수하인이 부담합니다.이용자가 관.부가세 등을 납부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해당 재화 등을 배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수출입국가의 관세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고,불법재화 등을 취급하지 않으며,분할배송 및 가격허위 신고 등 이용자의 불법행위 요청에는
    협조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긴급조치)

1. 회사는 재화 등이 수출입국가의 관세규정에 따라 통관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재화 등에 관하여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관할관청 등의 관련법령에 근거한 적법한 인도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재화 등을 관할 기관에
    인도합니다.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전항의 조치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 경우에도 이용자의 해당 재화 등에 관한
    서비스 이용 요금 및 관련 비용 등의 지급의무는 존속됩니다.
4. 제 1항의 관할관청 등이 재화 등을 반환한 경우,회사는 지체없이 대행계약에 따른 채무를 계속해서 이행해야 합니다.


제11조 (청약철회 및 환급기준)

1. 해외 경매대행의 경우

① 이용자가 경매 입찰신청을 한 후 낙찰 즉 매매계약을 체결하기 전,이용자가 경매대행계약의 청약철회 등을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해외 출품자에게
    입찰취소 요청을 합니다.단, 입찰 취소 처리 여부는 회사가 아니라 해외 출품자의 고유권한입니다.
② 회사가 해외 출품자와 경매대행을 신청 받은 재화 등의 매매계약을 체결한 이후, 즉 경매가 낙찰된 이후에는 이용자는 경매대행계약의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매매계약이 체결된 일시를 증빙하는 서류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경매대행 수수료의 환급을 청구하지 못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회사에 청약철회 등의 의사를 밝힌 경우로서 해외출품자가
    반품 및 환불에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는 이용자의 비용 부담으로 해당 재화 등을 해외 출품자에게 반품하고 해외출품자가 환불한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급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재화 등의 반품에 필요한 비용의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④ 제2항의 경우,해외 출품자가 해당 재화 등의 반품 및 환불에 동의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내에 해당 재화 등의
    처분에 관한 지시를 최고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사전에 경매대행계약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해야 하며,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2. 위임형 구매대행의 경우

① 이용자가 구매대행신청을 한 후 회사가 해외사업자와 구매대행을 신청받은 재화 등의 매매계약을 체결하기 전,이용자가 구매대행계약의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가 기납부한 구매대행 비용의 전액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해외사업자와 구매대행을 신청 받은 재화 등의 매매계약을 체결한 이후에는 이용자는 구매대행계약의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매매계약이 체결된 일시를 증빙하는 서류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구매대행 수수료의 환급을 청구하지 못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회사에 청약철회 등의 의사를 밝힌 경우로서 해외사업자가
    반품 및 환불에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는 이용자의 비용 부담으로 해당 재화 등을 해외사업자에게 반품하고 해외사업자가 환불한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급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재화 등의 반품에 필요한 비용의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④ 제2항의 경우,해외사업자가 해당 재화 등의 반품 및 환불에 동의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내에 해당 재화 등의
    처분에 관한 지시를 최고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사전에 구매대행계약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해야 하며,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12조 (손해배상)

1. 회사가 해외사업자로부터 대행을 신청받은 재화 등을 인도받은 후부터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운송 구간에서 해당 재화 등에 분실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자기 또는 사용인 기타 운송을 위하여 사용한 자가 재화 등의 수령,인도,보관 기타 운송에 관하여 주의를 게을리하지 아니하였음을 증명하지 아니하면,
    분실로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이용자가 지불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파손의 경우엔 별도 운송사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가 부정확한 정보를 기입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배상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범위 외에 재화 등에 성능.기능상의 하자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써 해외사업자에게 반품, 교환,환불 요구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3조(책임의 특별소멸사유와 시효)

1. 운송물의 누락 또는 파손에 대한 회사의 손해배상책임은 이용자가 운송물을 수령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누락 또는 파손에 대한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아니하면 소멸합니다.
2. 회사가 제 1항에 따라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도 이러한 책임은 이용자가 운송물을 수령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하면 소멸합니다. 다만, 운송물이
    분실된 경우에는 이용자가 회사의 분실 사실 통지를 수령한 날로부터 기산합니다.
3. 제1항과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 또는 그 사용인이 운송물의 누락 또는 파손의 사실을 알면서 이를 숨기고 운송물을 인도한 경우에 회사의
    손해배상책임은 이용자 또는 대행신청서상 수령인이 운송물을 수령한 날로부터 5년간 존속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가 당해 물품을 구입할 당시의 물품가격과 제 비용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배상을 합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하더라도 구매할 당시 구매비용을 초과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5. 다음 각호의 경우에 회사의 책임은 제한됩니다.
    ① 이용자의 물품이 "비드바이" 미국, 일본, 독일 등 현지창고에 도착 및 인수하기 전에 발생한 물품의 분실, 파손, 배달지연 등으로 인한 손실
    ② 이용자의 신상명세, 주소 등의 기재 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실
    ④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함으로써 생긴 손실
    ⑤ 이용자가 자가 사용 목적이 아닌 국내 판매 등을 위해 수입하는 행위로 인해 법적 규제가 발생한 경우
    ⑥ 이용자가 낙찰시점 또는 구매 완료 후 일방적인 취소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
    ⑦ 이용자의 물품 인수 후 해외 현지사무소 및 기타 당사가 지정한 장소에 물품 보관 중 천재지변 등으로 발생한 물품의 손실
    ⑧ "비드바이"는 물품이 현지 창고에 도착한 경우 주문한 제품이 맞는지에 대한 검수를 원칙으로 하되, 이용자가 검수를 희망하지 않을 경우 이를 해당 건의 사용자 메모란을 통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마일리지 적립, 사용 및 소멸
    ① 마일리지 적립은 약관적용일부터 중지되며 이전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2019년 12월 31일 일괄 소멸됩니다.
    ② 마일리지 사용은 쿠폰구입, 천원경매 또는 이벤트 참여시 사용가능 합니다.
    ③ 이용자가 탈퇴 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이용자의 마일리지 및 등급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④ 이용자가 마일리지를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시에는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자의 마일리지 및 등급포인트를 차감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마일리지 유효기한은 약관적용일 기준 최대 2년이며 이후 자동소멸된다.
    ⑥ 약관적용일자 : 2018년 1월 1일
   


제14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의무)

1.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비드바이"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및 타 회원의 정보도용행위
② "비드바이"에 게시된 정보의 훼손
③ "비드바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비드바이"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비드바이"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와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비드바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회원은 제1항의 각호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책임을 가집니다.


제16조(제 3자와의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

"비드바이"통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됩니다) 방식 등으로 연결된 타 사이트를 통해
   제3자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회사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비드바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비드바이"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비드바이"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8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관리팀을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다른 사안에 우선하여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지체 없이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와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사무소를 가지는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9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사무소를 가지는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사무소를 가지는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08년 5월 6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09년 9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09년 12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09년 12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10년 10월 13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11년 3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15년 1월 5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15년 8월 28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15년 9월 3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16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16년 10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16년 12월 7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17년 7월 3일부터 시행됩니다.
1.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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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서비스 이용자의 신분을 확인하고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의사를 확인하며, 이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서비스(해외경매, 해외구매 등)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각 수집정보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성명, 아이핀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이용에 따른 문의사항의 처리, 본인식별,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
② 개인통관고유부호: 비드바이에서 제공하는 해외경매/구매대행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관시
③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의 안내
④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 유료서비스이용에 대한 요금결재 및 물품대금 결제 등
⑤ 주소, 전화번호 : 청구서, 물품배송시 배송지 주소 및 연락처 확보 등
⑥ IP Address, 방문일시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등
⑦ 그 외 선택항목 : 개인 맟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등

3.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성명, 아이핀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영문성명, 주소,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은행계좌정보 등입니다.

또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이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사항으로서 관심사항, SMS수신여부, 이메일 수신여부, 추천인아이디 등을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비드바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가. 회사는 인터넷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당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홈페이지에 게시한 비드바이 서비스 이용 약관이나 기타 회원 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④ 비드바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⑤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⑥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9. 개인정보의 위탁처리”에서와 같이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나.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들에게 제휴사등이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휴사등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등과 공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폐기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회원가입 하신 후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시까지 입니다. 다만, 아래의 "6.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동의철회(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3.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개인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다.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이용자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그 열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6.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비드바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동의철회 또는 탈퇴신청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비드바이 회원관리 메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LOG-IN)하면 되는데, 아이디(ID), 성명을 제외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회원 로그인 메뉴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찾기"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시면, 본인여부 확인 후 전자우편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알려 드립니다.

다. 이용자는 비드바이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동의철회 또는 탈퇴신청을 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하여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며, 단지 회원서비스 등 로그인이 요구되는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만 그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폐기”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비드바이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가 비드바이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회원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셔야 합니다. 비드바이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비드바이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비드바이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비드바이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나.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비드바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가 비드바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현재 이용자와의 서비스계약 이행을 위하여 회사가 개인정보취급을 위탁하는 업체는 아래와 같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이용약관” 또는 “위탁계약”에 규정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내용 수탁자 위탁내용
일본 경매, 구매 대행 株式会社JABLE 상담업무 및 주문/배송관리 위탁운영
미국 경매, 구매 대행 BIDBUY Inc. 상담업무 및 주문/배송관리 위탁운영
독일 경매 대행 CU C&T GmbH 상담업무 및 주문/배송관리 위탁운영
영국 경매 대행 SMLAND UK LTD 상담업무 및 주문/배송관리 위탁운영
운송사 ㈜국제 통관/배송업무
운송사 ㈜범한판토스 통관/배송업무
메시지 전송 ㈜이노텍(다음카카오위탁) SMS 및 알림톡 발송관리 위탁운영

10.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하단에 명시한 "11. 비드바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나.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전화 02-405-5118 )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02-405-5150)
③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전화 02-550-9531 ~2)
④ 경찰청 (http://www.police.go.kr, 민원전화:182)

11. 비드바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 성명 및 연락처

비드바이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가. 회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비드바이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8.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나. 비드바이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이준목
소속부서 개발팀
직책 팀장
전화번호 070-4814-2421
E-mail mok25@bidbuy.co.kr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02년 11월 20일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v2.7

최초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 : 2002-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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